티스토리 뷰

며칠 전 4박 5일로 제주도를 다녀 왔습니다.

제주도에 가기 전에 지인이 남문숯불 어쩌구 치킨이 제주도에만 있는 체인점이니 한 번 먹어보라고 하더군요.

아니..제주도에 간다는데 회나 흑돼지집이나 추천해주지 무슨 치킨을 추천해주나? 싶었습니다.

 

그런데 제주도에 있는 동안 비가 많이 와서 맛집을 찾아 멀리 다니기도 뭐했을 뿐더러 남문숯불바베큐&치킨집이 마침 숙소 가까운 곳에 있었기도 했고 마침 저녁시간에 비가 그쳐서 남문숯불바베큐치킨을 전화로 주문하고 직접 찾으러 다녀왔습니다.

 

코로나 때문에 그런가, 치킨을 찾으러 가는 길가에 사람이 별로 없었습니다.

코로나가 아니었으면 제주도에 온 관광객들로 버글버글했을 거리였을 텐데요. 아쉽습니다.

 

남문숯불바베큐치킨을 찾아 숙소에 왔습니다.

참고로 저는 남문숯불바베큐치킨 양념구이 바베큐 매운 맛을 시켜봤어요. 곁들이는 맥주는 제주도에 온 김에 성산일출봉 에일을 먹어 보기로 합니다.

 

작은 콜라와 작은 통에 담긴 무를 기본 제공합니다.

그리고 남문숯불바베큐앤치킨은 포장이 특이했습니다. 무슨..닭발처럼 되어 있네요. 

 

양념구이 매운맛 치킨을 개봉해 보았습니다. 보시다시피...양이 조금 적어보입니다.

저와 동행인은 위가 작은 사람들이라 그냥저냥 먹었습니다만 위가 크신 분들은 두 분이서 두 마리를 시키셔도 괜찮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아, 그리고 남문숯불바베큐 양념구이 치킨은 맛있었습니다. 소스의 불 향이 너무 좋았고요, 사진을 자세히 보면 아시겠지만 국물이 많습니다. 이 치킨이 어떤 느낌이었냐면 국물닭발에서 닭발 빼고 치킨 담아놓은 것 같다고 해야 할까요. 치킨과 계란찜을 같이 먹어도 맛있을 것 같고, 소스에 밥 넣고 김가루 넣어서 비벼먹으면 너무 맛있을 것 같습니다. 먹다가 나가서 햇반 사올 뻔 했어요.

 

그런데 매운 맛이 너무 매워서 다음 날 고생했다는 점...

혹시 이 글을 보시는 분께서 남문 숯불바베큐치킨에 관심을 갖게 되신다면 남문 숯불바베큐치킨 양념구이는 덜 매운 맛도 있는 모양이니 부디 덜 매운 맛으로 위장 건강 지키시면 좋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