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협잡배입니다. 

최근 컴퓨터를 새로 맞춘 김에 키보드와 마우스도 새로운 걸 써보자 싶어 장만해 보았습니다.

로지텍 MK850입니다. 

최저가가 8만 7천원 정도 되네요.

 

로지텍 MK850의 블루투스 동글입니다.

이전에도 저는 로지텍 키보드 마우스를 쓰고 있었는데 그것은 사은품으로 받은 거였어요. MK850에 비교하면 싸구려였죠.

그 동글에는 로지텍이라는 로고가 인쇄되어 있었는데 이 동글에는 로고가 음각이 되어 있네요. 좀 더 고급스러워 보입니다 ㅎㅎ

 

마우스는 이렇게 생겼습니다.

이런저런 기능이 있는 듯 하지만 전 마우스 높이가 별로 안 높고 휠만 잘 굴러가면 되는 사람이라 ㅎㅎㅎ 별로 중요하지 않습니다.

 

마우스는 대충 쓰지만 키보드는 중요합니다.

제가 블루투스 키보드에서 원했던 기능은 기기를 3대까지 등록할 수 있는 키보드를 갖고 싶었습니다.

그런데 로지텍은 가로가 긴 일반 키보드에서 대충 6~7만원 이하의 기종에는 이 기능을 잘 넣어놓질 않더라고요. 그런데 휴대용 키보드는 저렴한 가격임에도 잘만 넣어주고요. 그래서 기기를 3대까지 등록하는 기능을 쓰려면 10만원까지는 생각해야 했습니다. 그러다보니 MK850을 고르게 된 것이고요.

 

그런데 이 키보드 단점이 있습니다...바로 키감인데요.

일반 키보드는 누르면 튕겨 올라오는데 이거는 누르면 올라오는 느낌이 없습니다. 너무 부드럽게 올라오거든요. 그래서 내가 정확한 키를 눌렀는지 불확실해지는 키감입니다ㅎㅎㅎㅎ

한편으론 저는 손목이 안 좋은데 이렇게 부드럽게 올라오니 손목에 타격이 덜 하고 좋기도 했습니다. 다른 키보드는 그렇게 누르면 튕겨 올라오는 충격이 손가락과 손목에 쌓여 나중에 일이 끝나면 손가락과 손목이 욱신거릴 때가 많았거든요. 

그리고 이 키보드는 장점도 있습니다.

키보드 앞의 손목 받침이 굉장히 고급스러워요. 각도도 좋고요, 탄탄하면서도 푹신푹신해요. 손목을 굉장히 잘 받쳐 줍니다. 

 

로지텍 MK850...호불호가 갈릴지언정 손에 무리는 덜 가는 키감과 푹신한 손목쿠션이 너무 맘에 들어서 손목이 안 좋으신 분들이라면 한번쯤 써보시면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지만 손목이 튼튼하신 분들한테 추천할 수 있을지 없을지 잘 모르겠네요....

마우스에 대해선 별 생각이 없어서 잘 모르겠습니다. 키보드와 마우스는 실제로 만져보고 사는 게 최고인 걸로 ㅎㅎ

댓글